주식 관심 종목 분석

한국 조선 해양

주식의현자 2022. 1. 16. 10:17

◈기업 개요

  • 지주회사로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이 있음.
  • 매출은 조선 85.45%, 엔진기계 4.66%, 해양플랜트 4.30%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 2022년 연초 한해의 13%를 이미 수주 완료함

"한국조선해양 연이은 수주낭보···1조3,300억 규모 컨선 9척"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지난주에 이어 선박 9척, 1조 3,300억 원 규모의 수주를 따냈다.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유럽 및 중남미 소재 선사 등 3곳과 1만 6,000TEU급 이중 연료 추진 대형 컨테이너선 4척, 17만 4,000㎥급 대형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1척, 2,500TEU급 컨테이너선 4척 등 총 9척에 대한 선박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대형 컨테이너선은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건조돼 오는 2025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중 연료 추진엔진이 탑재돼 친환경 원료와 디젤을 모두 연료로 사용할 수 있다.

LNG운반선은 길이 297m, 너비 46.4m, 높이 26.5m로 전남 영암의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오는 2025년 상반기까지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2,500TEU급 컨테이너선은 울산 현대미포조선에서 건조돼 2023년 하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된다.

한국조선해양은 앞서 지난 4일 1만 5,000TEU급 LNG 추진 대형 컨테이너선 6척, 17만 4,000㎥급 대형 LNG 운반선 1척, 1,800TEU급 컨테이너선 3척 등 1조 6,700억 원 규모의 선박 10척을 새해 마수걸이로 수주한 바 있으며 이번 수주를 포함해 일주일 새 약 3조 원 상당의 선박을 수주하게 됐다.

조선 해운 시황 분석 기관인 클락슨리서치는 올해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지난해보다 다소 줄어든 3,600만 CGT가 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LNG운반선 등 친환경 선박 중심의 발주가 늘어나고 신조 선가가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친환경 선박 발주 문의가 연초부터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친환경 선박 분야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매출은 지속적으로 성장 추세이나 2021년도 영업이익은 전반적인 조선소 시장 상황이 좋지 않아 마이너스 성장을 했지만 2022년도 부터는 매출 및 영업 이익이 상승 추세로 전환되면서 계속 나아질거라고 생각됨

  • 일봉 차트 : 고점 대비 46.78%인 87,000원까지 내려갔다 다시 계단식으로 서서히20,60일선 위로 올라탄 모습

  • 주봉 차트 : 저점 대비 상승 추세로 전환했지만 계단식으로 올라가는 경향으로 매수시점은 하락지점에서 매수타이                 밍을 잡으면 될듯 보임
  • 월봉 차트 : 20,60,120선 밑으로 내려갔다가 다시 5일선에 올라타면서 상승 국면으로 전환됐지만 윗꼬리 모양이 나                 타나는걸 봐서는 전체 주식 시장에 민감하게 작용하는걸로 보임

※ 매수 시점은 95,000 밑으로 매수를 진행하면 전체적인 시장 상황 및 조선조 수주 발생 가능성이 크게 작용하게되면

   140,000원 이상은 상승 할 거라 보여짐

   주식은 기다림의 미학이다,
단 내가 적정 가격에 샀을때만....기다림 때론 힘들지만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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